M1용 Unity 2022.1 베타 잠깐 써보기

주로 윈도우 환경에서 유니티를 사용했었고, M1에서도 가끔 유니티를 돌려보기도 했다.

유니티 허브도 3.x 가 되면서 UI도 깔끔해지고, 새로워진 느낌이 확 든다.

Pre-releases 에는 이제 Intel 버전과 Silicon 버전을 구분해서 설치할 수 있다. 마찬가지로, Android 플랫폼 빌드를 위한 OpenJDK, NDK 등도 함께 설치가 된다.

새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, 템플릿을 다운로드해서 선택할 수 있다. Learning 탭에서는 현재 버전이 베타 버전이라 표시는 안되고 있지만, 미니 게임들을 설치하고, 레슨과 함께 진행해 볼 수도 있다.

간단하게 2D Project 를 생성해봤다.

Scene 뷰에 Floating Toolbar 가 눈에 띈다.

씬뷰에서 사용하는 기본 도구 단축키는 같고, 기즈모가 좀 더 잘 보인다.

GameObject 의 UI 쪽에 많은 부분이 TextMeshPro 기반으로 사용을 권하는 것 같다. 물론 Legacy 에 가면 이전 버튼 등을 사용할 수 있다.

Preferences 에 External Script Editor로 Visual Studio Code도 지정해서 쓸 수 있다.

탬플릿을 모바일 버전으로 해서인지 Mobile Notifications 패키지도 기본으로 설치된다.

최근에 iOS에서 Remote Push가 동작을 안해서 이 패키지로 해결을 했었는데, 기본적으로 유니티가 이 부분을 제대로 지원하는 거 같다.

Project Settings > Mobile Notifications

Jobs 메뉴가 보인다.

컴파일된 어셈블리 정보도 보이는데, 이건 좀 더 봐야겠다.

Import Activity 창이 있다.

Import 되는 각 항목들을 볼 수 있어서, 에디터에서 병목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좀 더 명확히 볼 수 있겠다.

Visual Script 기능도 포함되었구나. 볼트가 녹아져 있구나.

여튼, 개인 프로젝트를 할 때는 자주 써봐야겠다~